올해 겨울 코트로 타임옴므 발마칸 코트를 구입했다. 백화점에 간 김에 타임옴므 매장에 들어가 직접 입어봤는데 핏도 좋고 마음에 들어 구입했다. 매장에서 구입할까 하다가 조금 고민을 했는데 역시 이만한 코트를 찾기 어려웠고 실제로 착용해보니 워낙 느낌이 좋아 한섬몰을 통해 온라인으로 구매했다.
22FW 타임옴므 발마칸 코트, 세피아 그레이
- 브랜드 : 타임옴므 TIME HOMME
- 릴리즈 : 2022 FW
- 제품명 : Cashmere Blend Belted Coat, Sepia Grey
- 사이즈 : 100
- 발매가 : 1,380,000원
배송을 이틀 정도 걸렸고 잘 도착했다.
이번 시즌 타임옴므 코트 중에 가장 인기가 많았던 캐시미어 블렌드 싱글 코트 다음으로 가장 많이 팔린 제품이 바로 이 발마칸 코트라고 한다. 컬러는 총 네 가지로 발매가 되었는데 그중에 세피아 그레이로 선택했다.
발마칸 코트는 네이비 컬러가 근본이라 생각하지만 아무래도 이 코트는 캐시미어가 27%나 함유된 고급스러운 재질이라 밝은 세피아 그레이 컬러가 더 돋보이는 것 같았다. 실제로 매장에서 입어보니 여자친구가 너무 예쁘고 잘 어울린다 해서 구매하기로 결정했다.
생각해 보니 오랜만에 타임옴므에서 옷을 구매했다. 국내 브랜드 옷은 잘 사지 않는 편인데 아무래도 타임옴므가 한국이 체형에 잘 맞게 옷을 만들고 퀄리티도 훌륭한 편이라 구일할 때마다 만족스러운 편이다. 이번에 구입한 이 코트는 발마칸 스타일에 칼라가 있어 싱글 코트와는 다른 디자인이지만 데일리로 입기 좋다. 베이직한 컬러감 덕분에 다양한 아이템과 매치하기도 좋다.
바디 라인을 따라 여유롭게 촤르르 흐르는 실루엣이 참 마음에 든다. 소매는 단추가 따로 없이 래글런 슬리브로 되어 있다. 정장 위에 코트를 입으면 팔 소매가 끼는 경우가 있어 불편할 때가 있는데 래글런 슬리브라 여유가 있어 실제로 입으면 아주 편하다.
타임옴므 발마칸 코트에는 같은 소재의 벨트가 달려 있는데 옷 안쪽으로 숨길 수 있다. 코트를 열고 입을 때 벨트가 주렁주렁 거리지 않아 깔끔하게 입을 수 있다.
코트를 잠그고 입을 때는 벨트를 묶어 입으면 좀 더 스타일리시한 느낌을 낼 수 있다. 벨트 소재가 코트와 같아 개인적으로는 벨트를 묶어 입는 게 더 예쁜 것 같다.
코트를 여미고 벨트를 묶으면 이런 느낌.
물론 이렇게 벨트를 풀고 다니는 것도 괜찮아 보인다.
코트 혼용률은 고급 캐시미어 27%와 램스울 73%로 구성되어 있다. 캐시미어가 많이 함유되어 코트가 무겁지 않아 좋고 찰랑거리는 재질 덕분에 옷이 더 고급스러워 보인다.
단추가 있는 부분은 안감이 있어 더 튼튼한 느낌이 난다. 디테일에도 신경 쓴 느낌이다. 타임옴므 옷 중에 코트가 가장 퀄리티가 좋아 만족도도 높은 것 같다.
코트 안감은 위에서 허리까지만 레이온으로 한 겹 더 붙어 있다. 레이온 재질이 오염에는 약한 재질이지만 안감이라 크게 문제가 되지는 않을 것 같다.
벨트를 안쪽으로 넣으면 이렇게 숨겨지는 구조로 되어 있다.
이번 22FW 타임옴므 발마칸 코트는 여유 있게 나왔다. 나는 100 사이즈로 구입했고 정사이즈보다 살짝 큰 느낌이다.
전체적으로 부드러운 터치감으로 촉감이 좋다. 세일이 없는 타임옴므 정책 때문에 가격이 살짝 비싸긴 하지만 그만큼 데일리로 입기 좋은 코트이다.
이번 22년도에 한섬에서 발매한 코트 중에 가장 예쁘고 마음에 드는 제품이다. 사실 머릿속에 없던 코트였는데 매장에서 실제로 입어보니 사지 않을 수가 없었다.
코트 뒷면을 보면 벨트로 고정할 수 있는 단추가 있다. 덕분에 벨트가 고정되어 신경을 쓰지 않아도 된다. 이런 디테일이 너무 마음에 든다.
그리고 뒤트임이 따로 없는 노벤트로 되어 있다. 노벤트가 오히려 불편할 수 있는데 코트 실루엣을 잡아줄뿐만 아니라 여유 있는 공간이 숨겨져 있어 단추로 고정하거나 풀어 입기 좋다. 여러 가지 디테일에 신경을 쓴 코트라서 그런지 더욱 마음에 드는 제품이다.
국내 브랜드 중에 타임몸므가 가장 마음에 드는 이유는 고급스러운 소재를 사용하여 퀄리티가 높고 편안한 착용감은 물론 디테일에도 신경 쓰기 때문이다. 그래서 이번에 구입한 타임옴므 발마칸 코트가 참 마음에 들고 세리아 그레이라는 컬러도 잘 뽑혀 예쁜 것 같다. 타임옴므는 세일이 없는 브랜드라 한섬 마일리지 행사나 매니저 재량으로 할인을 받아 구입하는 게 가장 저렴하지만 한섬몰 15% 쿠폰이 생겨 거의 비슷하게 할인을 받아 구매할 수 있었다. 겨울이 끝나기 전에 많이 입어야겠다.
https://www.thehandsome.com/k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