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년 3월 제주도 여행에서 방문한 곳 중에 가장 임팩트 있고 맛있었던 제주도 함덕에 위치한 상상 함덕점. 제주도에 가면 고등어봉초밥을 꼭 먹고 싶었는데 함덕해수욕장 근처에 고등어봉초밥을 기가 막히게 하는 곳이 있다고 해서 다녀왔다.
상상 함덕점
- 주소 : 제주도 제주시 조천읍 신북로 487
- 영업 : 17:00 ~ 23:00 (매주 월요일 휴무)
- 메뉴 : 상상세트 60,000원, 제주 고등어 봉초밥 18,000원
상상 함덕점은 함덕해수욕장 근처에 있어 접근성이 좋고 가게 앞에 버스정류장이 있어 뚜벅이 여행자도 편히 방문하기 좋다. 제주도 함덕 맛집으로 이미 유명한 곳이라 웨이팅을 피하려 오픈 시간에 맞춰 가긴 했지만 차가 막혀 조금 늦어버렸다. 역시 테이블은 만석이었고 다행히 다찌석이 남아 있어 바로 입장할 수 있었다. 가게 옆에 4대 정도 주차가 가능하니 참고.
안내 받은 바테이블 자리. 나란히 앉아 먹을 수 있고 음식이 만들어지는 과정을 볼 수 있어 오히려 좋았다.
바테이블에 앉으면 좋은 점 하나. 코앞에서 음식이 준비되는 과정을 생생하게 볼 수 있다. 그렇게 먹고 싶었던 고등어봉초밥을 보고만 있다니 너무 괴로웠다. 고등어봉초밥 맛집답게 모든 테이블에 고등어봉초밥이 하나씩 놓여져 있더라.
자리에 앉으면 먼저 건새우튀김과 크림치즈가 더해진 창란젓갈이 나온다. 주문하고 기다리는 동안 먹기에 색다른 오토시라 먼저 가볍게 먹기 좋았다. 특히 창란젓갈과 크림치즈의 조합은 단짠단짠의 극치이며 무슨 천재적인 조합이냐며 감탄을 했다.
상상 함덕점의 음식 가격대는 전체적으로 높은 편은 절대 아니고 딱 제주도 맛집 정도의 가격대이다. 기분 내면서 먹을만한 정도이고 특히 상상세트는 가성비가 좋아 보였다.
흑돼지 스키야키
상상세트 중 가장 먼저 나온 흑돼지 스키야키. 온갖 채소에 흑돼지가 올라가 있고 다른 내용물도 풍성해 아주 맛있어 보였다. 푸짐한 양은 기본이고 끓는 동안 냄새가 아주 미쳤다.
서서히 익어가는 흑돼지 스키야키.
스키야키가 다 익으면 고기와 채소 등을 건져 날계란에 적셔 먹으면 된다. 국물도 짭조름하니 너무 맛있었고 처음부터 국물 요리가 나와 자리에서 떠날 때까지 따뜻하게 계속 먹을 수 있었다.
후토마키
이곳이 고등어봉초밥으로 유명한 곳이지만 후토마키도 만만치 않은 비주얼과 맛을 자랑한다. 팔뚝만 한 후토마키를 썰어서 내어주는데 나도 모르게 환호성을 질렀다.
후토마키 안에 참치, 연어, 계란, 아보카도, 각종 채소 등이 들어가 풍성한 식감에 맛 또한 훌륭하다. 여느 후토마키와 큰 차이점은 없지만 제주도 감성이 들어가서 그런지 더 맛있게 느껴졌다.
차를 가져가서 술은 마시지 않으려고 했는데 결국 못 참고 하이볼을 주문했다. 어차피 대리 운전을 부를 생각이었고 이 좋은 안주에 술을 마시지 않고 서는 배길 수가 없었다.
제주 고등어봉초밥
그리고 대망의 제주 고등어봉초밥이 나왔다. 두툼하게 썰어진 제주 고등어는 알맞게 기름지고 너무 부드러웠다. 가시 제거도 잘 되어 불편함 없이 잘 먹을 수 있었다.
고등어봉초밥은 처음 먹어 보는데 비리지 않고 밥도 고슬고슬하니 너무 맛있었다. 하이엔드 스시 오마카세가 부럽지 않을 맛이다.
고등어봉초밥이 가장 먼저 나왔다면 하나 더 추가해서 먹지 않았을까. 8피스가 나오는데 마음 같아서는 80피스가 나와도 다 먹을 수 있을 것 같았다. 처음에는 온전히 초밥으로 먹고 다음은 김에 싸 먹으라고 안내를 받았는데 어떻게 먹든 무조건 맛있다. 제주도 고등어봉초밥 맛집이라는 불리는 이유를 먹자 마자 알게 되었다.
숙성회
상상세트 중 마지막으로 나온 숙성모듬회. 주문한 음식이 한 번에 나오지 않고 먹는 속도에 맞춰 나오기 때문에 아주 좋았다.
참치, 금태, 삼치, 수조기, 숭어, 연어, 눈다랑어, 딱새우 등 세트메뉴이지만 단품 메뉴 만큼이나 구성이 다양하고 맛있었다.
모듬회까지 먹고 이제 자리를 일어나려고 하는데 서비스로 생선 튀김까지 나온다. 이름은 잘 기억나지 않지만 흰 살 생선 튀김이었는데 서비스 치고 너무나 고급스러운 맛이었다.
약 1시간 30분 동안 둘이서 음식 네 개를 뿌시고 나왔다. 배불리 먹고 근처 함덕해수욕장에 산책하러 가기에도 좋다. 나만 알고 싶은 제주도 함덕 맛집 상상 함덕점. 더 이상 유명해지지 않았으면 좋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