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상봉, 홍길동회수산

상봉에서 가장 괜찮은 횟집이라 생각이 드는 홍길동회수산에 다녀왔다. 상봉 로컬인 여자친구가 데려간 곳인데 맛과 구성 모두 마음에 들었던 곳이다.


홍길동회수산

홍길동회수산

상봉 먹자골목에 있는 홍길동회수산은 회 맛집으로 로컬 주민들은 다 아는 곳이다. 비교적 합리적인 가격에 맛있고 다양한 회를 먹을 수 있으며 스끼다시가 많이 나오기로 소문난 곳이다. 특히 대방어 시즌에는 문전성시를 이루는 상봉 찐 맛집이다.

홍길동회수산 홍길동회수산

회 전문점이다 보니 웬만한 회는 다 있어 보인다. 활어회, 물회, 해산물 등 메뉴가 다양한 편인데 특히 겨울에 먹는 대방어가 유명하고 맛있다. 대방어는 다른 활어회와 함께 먹어도 좋지만 개인적으로 단품으로 시켜 먹는 게 제맛이다. 대방어 소자가 4만 원으로 저렴하면서도 양이 매우 푸짐한 편이다. 굳이 멀리 가지 않아도 동네에 이런 대방어 맛집이 있어서 너무 좋은 것.

 

스끼다시

홍길동회수산 홍길동회수산

주문을 하면 먼저 군만두, 두부김치, 문어 등 스끼다시가 세팅 된다.

홍길동회수산

미역국이랑 콘치즈는 어딜 가나 맛있고 대방어를 주문하면 묵은지가 함께 나오는데 이게 아주 맛있다. 묵은지에 대방어 한 점 싸먹으면 맛이 일품이다. 다만 스끼다시가 많이 나오는 건 좋은데 자리가 좀 비좁은 건 아쉬운 부분이다. 이게 끝이 아니고 회를 먹다 보면 생선구이도 나온다.

 

대방어

홍길동회수산

평일 저녁 이른 시간에 갔음에도 대방어철이라 그런지 거의 만석이었다. 잠시 후에는 웨이팅까지 생기더라. 그만큼 손님이 많으니 회가 나오는데 시간이 좀 걸렸지만 대방어를 보자마자 모든 게 용서되는 비주얼이었다.

홍길동회수산 홍길동회수산

대방어 소자를 주문했는데 양이 엄청 많다. 회가 두껍고 기름기가 적당해서 너무 맛있었다. 먹으면서 대방어는 앞으로 홍길동회수산에서만 먹기로 다짐했다.

홍길동회수산 홍길동회수산홍길동회수산

대방어 한 점 집어 참기름에 찍어 먹으면 당연히 줜맛탱. 고소하면서 식감도 좋아 흔히 알려진 대방어로 유명한 맛집에 가서 먹는 것만큼 맛있었다.

홍길동회수산

김이랑 묵은지에 싸서 먹어도 물론 맛있다. 그래도 대방어는 묵은지와 궁합이 가장 좋은 것 같다.

 

매운탕

홍길동회수산

그리고 여기 매운탕이 기가 막히니 꼭 추가해서 먹길 추천한다. 단 돈 5천 원밖에 하지 않지만 맛은 그 이상의 맛이다. 진짜 이 매운탕에 소주를 안 마시면 사람도 아니다.

홍길동회수산

대방어가 맛있긴 해도 기름지다 보니 계속 먹다 보면 느끼할 수 있는데 이 매운탕과 함께 먹으면 무한으로 흡입할 수 있다. 매운탕에 수제비 사리도 추가해서 먹으면 또 이게 그렇게 기가 막힌다.

홍길동회수산

먹다 보면 생선구이도 나오는데 청어구이는 디폴트로 나오고 매일 다른 생선이 추가되어 나온다. 이날은 삼치가 추가로 나왔다. 생선구이도 돈 주고 팔아도 될 만큼 짭조름하면서 맛있었다.

홍길동회수산

대방어를 너무 먹고 싶었는데 배불러서 두 점을 남기고 왔다. 웬만하면 음식을 남기지 않는 편인데 대방어는 물론 스끼다시와 생선구이 등 모두 양이 너무 많아 남길 수밖에 없었다. 대방어 소자, 매운탕, 수제비 사리, 소맥 한 병씩 먹었는데 다해서 총 6만 원이 나오지 않았다. 너무 혜자인 곳이다. 그리고 먹어 본 대방어 중에 손에 꼽는 맛이었다.

홍길동회수산

그리고 며칠 뒤에 재방문. 저번에 먹었던 맛을 잊을 수 없어 다시 찾았다.

 

모둠회

홍길동회수산

이번에는 모둠회를 주문했다. 광어, 참돔, 방어로 구성된 모둠회 세트. 소자로 주문했고 마찬가지로 4만 원이다. 이 정도 양이면 가격 대비 가성비가 참 좋은 것 같다.

홍길동회수산 홍길동회수산

신선하면서 양도 많고 가격도 저렴해서 여기 홍길동회수산에서 한 번 먹으면 앞으로 다른 곳에 가서는 못 먹을 것 같다.

홍길동회수산

활어회 중에 참돔을 좋아하는 편인데 두툼하게 썰린 게 참 맛있었다. 지느러미도 존맛탱.

홍길동회수산 홍길동회수산

어김없이 스끼다시로 청어구이와 이름 모를 생선 한 덩어리가 나왔다. 저번에도 먹었지만 청어구이가 참 맛있다. 가시가 많은 건 싫지만. 고구마 튀김도 굿.

홍길동회수산

매운탕에 수제비 사리는 꼭 넣어 먹어야 한다. 두 번 추천할 정도로 매운탕이 갑이다. 상봉 먹자골목에 있는 횟집 중에 개인적으로 여기가 최고인 것 같다. 맛과 양 모두 최고였고 특히 대방어가 너무 맛있었다. 대방어 부위도 다양하고 넉넉하게 나와 좋았고 매년 겨울에는 여기서 대방어를 먹어야겠다. 배달도 가능하니 참고.


함께 가볼 만한 곳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