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기준 중랑구 맛집 탑3 중에 하나인 쭈꾸미킹 상봉점. 망우역 바로 옆에 있지만 서울 중랑구 상봉동에 위치한 곳이다. 리뷰가 꽤 많은 맛집이라 궁금하기도 했고 매운 음식이 먹고 싶어 갔는데 평타 이상으로 맛있어 자주 가는 곳이다.
쭈꾸미킹 상봉점
- 주소 : 서울시 중랑구 송림길 13
- 영업 : 11:00 ~ 22:00
- 메뉴 : 직화 쭈꾸미볶음 11.0, 철판쭈꾸미 13.0
뭔가 킹 받게 하는 노란색 간판과 상호명이 눈길을 끈다. 가게 앞에 전용 주차장이 있어 차를 가지고 가기 좋은 곳이다.
철판쭈꾸미왕자세트(2인)
쭈꾸미 요리로는 바로 먹을 수 있는 쭈꾸미볶음과 테이블에서 조리해서 먹는 철판쭈꾸미 두 가지가 있다. 밥에 덜어 비벼 먹는 쭈꾸미볶음이 철판보다 저렴해 가성비는 좋지만 철판에 나오는 쭈꾸미 요리가 더 내 취향이라 철판쭈꾸미 2인분을 주문했다. 여기에 세트로 주문하면 고르곤졸라피자를 함께 먹을 수 있어 더욱 좋다. 쭈꾸미와 대패삼겹살 위에 미나리와 양배추가 올려져 나와 양이 꽤 푸짐해 보인다.
그리고 여기 묵사발이 그렇게 맛있는데 매콤한 쭈꾸미와 함께 먹으면 정말 시원하고 좋다. 묵사발 맛집이다.
묵사발을 먹으며 쭈꾸미를 철판에 지글지글 볶아주며 기다린다.
그러다 보면 고르곤졸라피자가 나오는데 세트 메뉴에 포함된 피자치고는 꽤 훌륭하다. 피자 이외에도 왕새우튀김, 연어샐러드, 버팔로윙 등 사이드 메뉴를 입맛에 맞게 고를 수 있는 게 장점이다. 그래서 가족끼리 오기에도 좋은 곳이다.
생각보다 맛있었던 고르곤졸라피자. 쭈꾸미 소스에 찍어 먹어도 맛있다. 묵사발 맛집에 피자 맛집도 추가.
철판에 있는 음식이 어느 정도 익어가면 밑반찬으로 나온 콩나물을 더해 더 익혀준다. 콩나물에서 나온 물과 쭈꾸미 소스가 더해져 지글지글 익어가면 정말 군침이 싹 돈다. 묵사발과 고르곤졸라피자를 먹으며 쭈꾸미가 얼른 익혀지길 기다렸다.
드디어 먹기 좋게 다 익은 철판쭈꾸미. 대패삼겹살이 들어가 더 푸짐하고 맛있어 보인다.
쭈꾸미는 그냥 먹어도 맛있지만 미나리와 콩나물과 함께 먹으면 더 맛있다.
그리고 깻잎 위에 쭈꾸미와 채소를 올리고 날치알까지 더해 먹으면 욕이 나올 정도로 맛있다. 사실 평소에 알던 쭈꾸미 맛이긴 한데 왜 이렇게 맛있게 먹었는지 의문이다. 암튼 너무 맛있다.
이건 취향 차이지만 마요네즈에 쭈꾸미를 찍어 먹는 것도 고소하고 맛있다. 나 같은 맵찔이는 이렇게 먹는 게 맵지 않고 좋았다. 마요네즈는 따로 요청해야 하니 참고.
볶음밥
그리고 역시 마무리는 볶음밥이지. 탄수화물이 빠지면 섭섭하다. 사실 중간에 피자로 탄수화물 보충은 했지만 볶음밥은 별개다.
망우역 쭈꾸미킹 상봉점은 언제 가더라도 손님이 많고 직원 모두 바빠 보일 정도로 중랑구에서 손에 꼽히는 맛집 중에 맛집이다. 거기에 계산을 마치고 나갈 때 입구에 있는 냉동고에서 아이스크림을 하나씩 골라 먹을 수 있다. 쭈꾸미와 함께 먹기 좋은 다양한 사이드 메뉴가 있고 주차장 공간도 넓어 여러모로 만족스러운 곳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