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상봉, 연탄돼지갈비

서울 중랑구 상봉에 위치하고 있는 연탄돼지갈비는 가성비 좋고 맛있는 돼지갈비 맛집이다. 상봉 로컬들만 아는 맛집 중에 맛집인 곳.


연탄돼지갈비

연탄돼지갈비

이곳은 돼지갈비 3인분에 25,000원이라는 저렴한 가격에 맛있는 돼지갈비를 먹을 수 있어 항상 손님으로 붐빈다. 그래서 웨이팅이 항상 있지만 연탄불에 구운 돼지갈비를 가성비 좋게 먹을 수 있는 상봉에 위치한 돼지갈비 로컬 맛집이다.

연탄돼지갈비

칼퇴하고 달려가 혹시나 자리가 있을까 기대를 했지만 역시 만석이었다. 그래도 비교적 빠른 대기 번호를 받아 20분 정도 기다리고 들어갈 수 있었다.

연탄돼지갈비

가게가 협소해 야외에 테이블이 몇 개 있는데 야장에서 연탄불에 구워 먹는 돼지갈비가 참 맛있어 보였다. 야장에서 연탄돼지갈비를 먹고 싶다면 오픈런을 하든 빨리 가서 자리를 선점해야 한다.

연탄돼지갈비

테이블이 다소 다닥다닥 붙어 있고 연기가 잘 빠지지 않아 뿌옇기도 하지만 돼지갈비 가격을 보면 이 모든 걸 감수할 수 있다. 가격만 저렴한 게 아니라 맛도 좋은 편이다.

연탄돼지갈비

기다리느라 너무 더워 자리에 앉자마자 맥주부터 벌컬벌컥 마셨다.

연탄돼지갈비 연탄돼지갈비

돼지갈비를 주문하면 밑반찬과 순두부찌개가 나온다. 기본으로 나오는 이 순두부찌개가 얼큰한 게 굉장히 맛있다. 돼지갈비가 초벌되어 나오기 때문에 시간이 좀 오래 걸리는 편이라 먼저 이 순두부찌개와 술 한잔하고 있으면 된다. 고기가 나오기 전까지 둘이 소주 한 병은 쌉가능.

연탄돼지갈비

사장님 혼자 돼지갈비를 초벌하기 때문에 시간이 오래 걸려 먹기 전까지 인내심이 필요하다. 실내에서 먹으면 반강제로 돼지갈비가 초벌되는 모습을 실시간으로 볼 수 있다. 그리고 서빙을 하는 외국이 이모 두 분이 계시는데 조금 느린 편이다. 그래서 불편하다는 후기가 꽤 있는데 한국말도 꽤 하시고 뭐 소통하는데 크게 문제는 없었다.

 

돼지갈비 3인분(600g)

연탄돼지갈비

오랜 기다림 끝에 드디어 나온 돼지갈비. 기본 3인분이라 그런지 양이 많은 편이다. 초벌이 되어 나오기 때문에 연탄불에 조금만 더 구워 먹으면 된다. 따로 화력을 조절하지 않아도 연탄불에 알아서 알맞게 익어가기 때문에 간편하다. 아 참고로 추가 주문 역시 3인분씩 가능하다.

연탄돼지갈비연탄돼지갈비

저렴한 가격이지만 갈빗대도 나온다. 오래 기다린 만큼 돼지갈비 맛은 정말 기가 막혔다. 갈비 양념이 아주 자극적인지 않고 담백한 맛이라 좋았다.

연탄돼지갈비 연탄돼지갈비

초벌이 되어 나온 돼지갈비는 바로 먹어도 되지만 연탄불에 살짝 익혀 먹으면 더 맛있다. 그냥 먹어도 맛있고 양파초절임과 함께 먹어도 좋다.

연탄돼지갈비

상추에 돼지갈비 하나 올리고 초장에 마늘 찍어 함께 싸먹으면 줜맛탱이다. 오래 기다리기도 했고 너무 맛있어 3인분을 더 주문할까 잠시 고민했는데 욕심 부리지 않았다. 근데 더 먹고 올걸 후회중이다. 돼지갈비를 추가하면 한참 뒤에 나올 수 있으니 미리 추가 주문을 하는 걸 추천한다.

연탄돼지갈비

서비스로 나온 순두부찌개가 너무 맛있어 따로 추가했다. 돼지갈비만큼 순두부찌개가 아주 맛있고 술도둑이다.

연탄돼지갈비

가성비와 맛을 모두 잡은 맛집으로 상봉에서 유명한 이유를 알 수 있었다. 웨이팅만 없다면 일주일에 한 번씩 가고 싶은 곳이다.

연탄돼지갈비

최근에 인기가 많아져 쉽게 먹을 수 없는 곳이 되어버렸다. 가게가 협소하고 서빙을 하는 외국인 이모 두 분의 실수가 많긴 하지만 연탄돼지갈비가 이 구역에서 가성비 최강의 맛집임을 부인할 수는 없다.


함께 가볼 만한 곳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