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망우, 인생한우소곱창

중랑구 상봉 먹자골목에 소곱창 가게가 참 많은 걸 볼 수 있다. 그중에 맛있으면서 비교적 저렴한 가격에 소곱창을 즐길 수 있는 곳이 있으니 바로 인생한우소곱창.


인생한우소곱창

인생한우소곱창

상봉 먹자골목 한 쪽에 있는 곳으로 소곱창이 맛있기로 나름 알려진 곳이다. 마장동에서 당일 도축된 소에서 나온 곱창만 사용하는 소곱창구이 전문점이라고 하니 믿음이 가는 곳이다. 맛도 기본 이상이고 가격도 저렴하니 가지 않을 이유가 없다.

인생한우소곱창 인생한우소곱창

그리고 모든 메뉴는 국내산으로 1인분에 200g 정량으로 나온다고 한다. 중량을 속이면 다시 군대에 간다고 하니 믿을 만하다.

인생한우소곱창

소곱창구이 전문점답게 메뉴는 소곱창, 소대창, 소막창이 있고 다 같이 먹을 수 있는 모듬곱창도 있다. 특이한 점으로는 매운맛이 가미된 불소곱창의 메뉴가 있는 것. 가끔 곱창전골이 없는 곳도 있던데 인생한우소곱창은 전골까지 다양한 메뉴를 즐길 수 있어 좋은 것 같다. 우선 모듬곱창 2인분을 주문했다.

인생한우소곱창 인생한우소곱창

주문을 하면 천엽, 간 등과 간단한 밑반찬이 나온다. 라면 사리가 들어간 김치찌개도 나오는데 이게 생각보다 맛있고 소주 안주로 제격이다.

인생한우소곱창

술 좋아하는 사람이면 김치찌개에 소주 한 병은 가능하다. 조미료 맛이 강하지 않아 간이 적당하면서 시원하고 맛있었다.

인생한우소곱창

김치찌개 한 숟가락 먹자마자 바로 소주 한 병 주문했다.

 

모듬소곱창

인생한우소곱창

김치찌개에 소주 몇 잔 하고 나니 주문한 모듬곱창 2인분이 나왔다. 곱창, 대창, 막창에 염통은 서비스이고 버섯에 김치는 물론 감자와 떡 사리까지 들어가 있어 푸짐하다. 다른 곳보다 저렴한 편이지만 양이 절대 적지 않다. 오히려 푸짐한 느낌이 들 정도였다. 곱창 위에 시즈닝 같은 게 뿌려져 있는데 뭔지는 모르지만 고소하니 맛있었다. 비주얼만 봐도 매우 맛있어 보였다.

인생한우소곱창

직원이 타지 않게 구워줘서 편하게 먹을 수 있다. 부추도 올려 같이 익어가는 소곱창을 보면 나도 모르게 침이 꼴딱 넘어간다. 곱창에 부추 조합은 누가 생각했는지 정말 천재다.

인생한우소곱창

지글지글

인생한우소곱창

거의 구워질 때쯤 먼저 익은 염통부터 먹기 시작한다. 쫄깃쫄깃한 게 엄청 맛있다.

인생한우소곱창

염통을 한두 개씩 집어먹다 보면 곱창, 대창, 막창도 어느새 익어간다. 이때부터 본격적으로 먹기 시작.

인생한우소곱창 인생한우소곱창

노릇하게 잘 구워진 소곱창 하나를 집어 소스에 살짝 찍어 먹으면 존맛탱. 소곱창을 비교적 저렴한 가격에 먹을 수 있는 곳인데 너무 맛있었다. 소곱창을 먹기에 가성비 최고인 곳이다.

인생한우소곱창

소대창도 너무 맛있다. 막창이랑 감자와 떡도 맛있어서 싹싹 긁어 먹었다. 원래 계획은 모듬곱창 2인분을 먹고 곱창전골을 먹을까 했는데 소곱창 양이 꽤 많이 너무 배불렀다. 아쉽지만 곱창전골은 포기.

 

볶음밥

인생한우소곱창

하지만 볶음밥을 포기할 순 없지. 아무리 배불러도 마지막 코리안 디저트는 먹어야 한다. 역시 볶음밥도 너무 맛있게 먹었고 뭐 하나 빠짐없이 다 맛있었다.

인생한우소곱창

소곱창이 먹고 싶어서 사실 상봉 먹자골목에서 가장 유명한 곳에 갔는데 웨이팅이 너무 길어 차선책으로 갔던 곳이 바로 여기 인생한우소곱창이었다. 근데 다른 곳에 비해 말도 안 되게 저렴하고 심지어 국내산이라고 해서 조금 의심스러웠는데 먹으면서 너무 맛있어서 놀랐다. 상봉이나 망우에서 소곱창을 먹고 싶은데 조금 저렴한 가격에 먹고 싶다면 무조건 이 곳을 추천한다. 맛은 보장하되 저렴해서 추천을 하지 않을 수가 없다.


함께 가볼 만한 곳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