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의역 2번 출구 근처에 있는 구의역 맛집 진곱창. 한우곱창과 곱창전골로 구의에서 유명한 곳이다.
진곱창
- 주소 : 서울시 광진구 아차산로 397
- 영업 : 15:00 ~ 24:00 (매주 일요일 휴무)
- 메뉴 : 모듬구이(400g) 37,000원, 곱창전골(2인) 34,000원
워낙 광진구 구의동에서 유명한 맛집이라 예전부터 많이 찾는 곳이다. 구의에서 곱창하면 바로 떠오르는 곳일 정도로 곱창 러버들에게 사랑 받는 이곳은 최근에 가게를 좀 더 확장해 보다 쾌적하게 곱창을 즐길 수 있다.
이곳은 직장에서 멀지 않은 곳에 있어 퇴근하고 바로 가면 가게가 붐비기 전에 보통 도착하지만 다 먹고 나갈 때는 항상 만석이라 웨이팅이 있는 곳이다. 직장 근처 이런 곱창 맛집이 있어 퇴근하고 곱창에 술 마시기에 정말 좋은 곳이다.
한우곱창 전문점으로 단품, 세트, 전골 등 다양한 메뉴가 준비되어 있다. 보통 모듬구이 2개 먼저 먹고 더 먹고 싶은 부위를 추가하는 편이다. 소곱창이라 살짝 가격이 있지만 다른 곳과 비교하면 살짝 저렴하거나 적당한 가격인 것 같다.
우선 기본 서비스로 순두부찌개, 천엽, 생간이 나온다. 찌개는 무난한 맛으로 소곱창이 나오기 전까지 소주 한 잔 하기에 좋다. 천엽과 생간은 아주 신선해 보이고 양도 넉넉하지만 개인적으로 먹지 못하기 때문에 패스.
모듬구이
진곱창 모듬구이에는 곱창, 대창, 막창, 염통, 벌창 등에 감자, 양파, 대파가 곁들여 나와 푸짐하고 다양한 맛을 즐길 수 있다.
밑반찬으로 나온 부추를 함께 넣고 구워 나중에 함께 먹으면 더욱 맛있게 먹을 수 있다. 특히 이 부추가 미친넘인게 곱창과 함께 먹으면 밸런스가 좋아 끊임없이 먹게 만들어준다.
가장 먼저 익은 염통부터 먹기 시작한다. 다른 곳에 비해 염통 크기가 크고 쫄깃해 아주 맛있다.
곱창, 대창, 막창 외 다른 내장의 비율이 더 많기 때문에 모듬 가격이 다른 곳에 비해 조금 저렴한 것 같다. 곱창을 더 선호한다면 모듬에 소곱창 하나를 추가해 먹는 것도 좋다.
소곱창에 곱이 가득 차있고 잡내가 없어 너무 맛있었다. 그리고 이 마성의 부추무침과 함께 먹으면 계속 들어간다.
볶음밥
지금까지 이곳에 최소 10번은 넘게 간 입장에서 말하자면 2인 기준 모듬구이 2인분에 소곱창 단품 하나 추가해 먹고 볶음밥으로 마무리하면 끝난다. 국물이 떙기면 곱창전골을 추천하는데 국물 반 곱창 반일 정도로 푸짐하고 맛도 좋다. 이곳에 갈 때마다 실망하지 않고 맛있게 먹어 주위 사람들에게 추천하는 곳이다. 내 기준 광진구에서 가장 맛있는 소곱창 맛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