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친구가 생일선물로 사준 로크 임페리얼. 무슨 컬러로 구입할지 고민이 많았는데 범용성이 넓은 다크브라운 컬러로 선택했다. 스웨이드 재질이라 따듯한 느낌도 좋았고 무엇보다 다크브라운 컬러가 고급스러워 마음에 들었다. 다만 국내 모든 로크 매장에 내 사이즈가 품절이라 바로 구입하기는 어려웠고 입고가 되기까지 기다릴 수밖에 없었다.
로크 임페리얼 다크브라운 스웨이드 구입
- 브랜드 : 로크 / Loake
- 제품명 : Imperial Dark Brown Suede
- 사이즈 : Uk 8.5
- 발매가 : 398,000원
우선 선결제를 한 뒤 한 달 하고도 보름 정도 지난 뒤에 매장에 입고 되었다는 연락을 받았다. 구입한 매장은 신세계백화점 본점에 있는 젠틀커브 로크 매장. 여기 매니저 분이 정말 친절했고 궁금한 점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려주셔서 참 좋았다. 그리고 매장에 방문할 때마다 신고 간 구두를 관리해 주기 때문에 로크 제품을 구입할 때는 항상 이곳을 찾는다.
오래 기다린 만큼 입고 된 모델 중에 가장 컨디션이 좋은 모델을 받았다.
직접 신어보니 무엇보다 발이 너무 편하고 좋았다. 매일 정장을 입고 출퇴근을 하는 직장인이라 구두를 매일 신지만 로퍼 구입은 오랜만이다. 어색할 줄 알았는데 실착을 하니 잘 어울리는 것 같아 역시 잘 샀다는 생각에 마음에 들었다.
로크 임페리얼 다크브라운 스웨이드
집에 와서 언박싱 시작.
구두에 조금이라도 관심이 있다면 로크 이튼 모델을 모를 수 없다. 그래서 이튼 스웨이드 로퍼를 하나 구입하러 알아 봤는데 국내에는 이제 입고가 거의 되지 않을 예정이고 이와 비슷한 모델인 임페리얼이 들어온다고 한다. 신어보니 이튼보다 쉐입이 날렵해서 오히려 더 마음에 들었다. 마침 곧 생일이라 여자친구에게 생일선물로 받았다.
로크를 구입할 때마다 받는 품질보증서와 젠틀커브 구둣주걱. 작고 가벼워서 휴대용으로 가방에 넣고 다니기 참 좋다.
박스 안에 보이는 영롱한 자태의 로크 임페리얼. 다크브라운과 스웨이드 조합이 훌륭하다.
참 오랜만에 구입한 로퍼. 나이가 들면서 스타일이 점점 달라지고 있다는 걸 느끼고 있다. 로퍼를 신는 게 오랜만이라 무슨 컬러로 구입할까 고민을 많이 했는데 다크브라운으로 결정했다. 앞서 말했듯이 범용성이 좋아 정장과 캐주얼에 모두 잘 어울린다.
다크브라운 컬러가 어디에나 매치하기 쉽고 손이 더 잘 갈 것 같다. 보면 볼수록 참 예쁘고 마음에 든다.
이튼보다 라스트가 날렵하고 발볼이 편한 느낌이다. 오래 신기에는 이튼보다 임페리얼이 더 좋아 보인다. 실제로도 매장에서 신었을 때 생각보다 발이 매우 편했다. 그에 비해 이튼은 오래 신으면 발볼이 불편하다는 말이 많다.
여러 가지 사항을 따지면 개인적으로 이튼보다 임페리얼이 한 수 위의 모델인 것 같다. 그래서 국내 매장에서도 이튼을 거의 단종이 된 모델로 취급하고 로퍼 중에 임페리얼을 추천하고 있다.
메이드 인 잉글랜드. 근본 그 자체.
밑창의 경우 이튼은 다크나이트솔이지만 임페리얼은 홍창이다. 이튼이 좀 더 범용성이 좋지만 홍창이 더 매력적으로 느껴진다. 홍창의 경우에는 처음부터 밑창을 보강하지 말고 어느 정도 신다가 조금 마모가 진행되었을 때 보강을 하면 더 좋다고 한다.
아무래도 출근할 때 항상 정장이나 단정하게 입는 편이라 구두를 매일 신어야 하는데 지금까지는 구두 하나를 떨어질 때까지 신었다면 이제부터는 여러 구두를 다양하게 매치해서 신어보고 싶은 생각이 들었다. 로크 임페리얼 다크브라운 스웨이드 모델이 딱일 것 같다는 생각으로 구입했는데 역시 너무 만족하며 신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