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플레 케이크로 유명한 카페인 백금당 남양주점에 다녀왔다.
백금당 남양주점
- 주소 : 경기도 남양주시 두물로27번길 12 1층
- 영업 : 11:00 ~ 22:00 (휴일 별도 공지)
- 메뉴 : 백금당 케이크 15,000원, 스콘(2개) 4,000원
별내 카페거리에 위치한 백금당 남양주점은 수플레 케이크 맛집으로 워낙 유명한 곳이다. 가게 앞 전용 주차장이 있고 분위기가 좋아 많은 사람들이 찾는 곳이다. 나 역시도 별내 카페거리에 가면 이곳을 자주 찾는 편이다. 프렌차이즈 카페이지만 뭔가 개인 카페인 것 같은 느낌이 드는 신기한 곳이다.
별내에 있는 이곳에 자주 가는 이유는 북적이지 않고 개인 시간을 보내기가 좋기 때문이다. 또 따뜻한 조명과 아기자기한 인테리어와 함께 고즈넉한 분위기도 마음에 든다.
자리에 앉으면 따뜻한 물수건을 먼저 내어준다. 일회용 물티슈가 아니라 위생적이고 또한 세심한 배려를 느낄 수 있다.
스콘
백금당은 수플레 케이크로 유명하지만 스콘 역시 아주 맛있는 곳이다. 스콘 2개에 솔티치즈생크림과 딸기잼이 함께 제공된다. 이렇게 한 세트로 가격도 저렴한 편이다. 개인적으로 수플레 케이크보다 맛있다고 생각하고 백금당에 갈 때마다 먹는 디저트이다.
워낙 자주가는 곳이라 지금까지 먹은 스콘만 해도 꽤 될 듯 하다. 함께 나오는 솔티치즈생크림이 스콘과 환상의 궁합이라 정말 맛있다.
음료 메뉴는 다양한 편인데 아메리카노는 약간 산미가 있는 맛으로 깔끔하고 좋다. 그 밖에 티나 에이드 역시 거진 다 맛있다. 가격도 합리적인 편이다.
수플레 케이크
그리고 백금당의 시그니처 메뉴인 스플레 케이크는 각종 제철 과일이 곁들여 있고 생크림으로 덮여 달달하고 부드러운 맛이 특징이자 일품이다. 백금당에 가면 꼭 먹어야 하는 메뉴 중에 하나이다. 생크림은 리필이 가능해서 마음껏 먹을 수 있다.
흘러내릴 듯한 크림을 뒤덮여있는 비주얼이 상당하다. 과일과 함께 먹으면 느끼하지 않고 배도 든든해진다. 주문하면 10~15분 정도 걸리지만 한 입 먹는 순간 주문하고 나오기까지 기다렸던 불편함은 혀 속에서 스르르 사라진다.
지점 중에 백금당 판교점이 가장 유명하다고 하던데 개인적으로 백금당 남양주점이 최고라고 생각한다. 갈 때마다 친절함을 느꼈고 디저트 맛도 뛰어나다. 요즘에는 예전만큼 자주 가지 못하지만 별내 카페거리에 가면 항상 찾는 곳이다.